본문 바로가기
Review

[리뷰]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개봉기 (vs 룩스)

by SJ fam 2021. 1. 18.

이번에 새로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을 구입하였습니다. 얼마 전 같은 LAMY 사의 룩스 만년필을 선물 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룩스와 비교해서 사파리 만년필은 어떤지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하남 스타필드에 위치하고 있는 라미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사파리 만년필입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에디션은 총 3가지의 색상이 있습니다. 망고, 바이올렛, 아쿠아마린. 이 중에서 제가 구매한 색상은 아쿠아마린 색상입니다. 

 

각인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매장 내에서 각인에 쓰일 글씨체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만년필과 검정색상 카트리지 2팩(1팩에 5개)을 포함하여 32,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게 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친절하게 보증서까지 들어있습니다. 기존 선물 받았던 룩스 제품에는 따로 보증서가 없었는데 매장에서 직접 구입해서 그런건지 보증서와 함께 주셨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저는 은색깔로 각인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아쿠아마린에는 은색과 흰색으로 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각인이 선명하게 보이려면 흰색 색상이 낫고, 은은하게 보이게 하려면 은색 색상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각인에 사용되는 글씨체도 대략 5~6가지 정도 됐고 각인 위치는 따로 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선물을 받았던 룩스제품은 선물세트로 나온 제품이었기 때문에 틴케이스에 들어있었지만 이 제품은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틴케이스에 포장되어 선물용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인터넷에서는 판매하지만 매장에서는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틴케이스가 아니어도 박스 자체가 상당히 고급스럽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 상태 그대로 선물용으로 쓰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아쿠아마린 색상에 은은하게 은색깔로 각인한 모습입니다. 아쿠아마린 색상은 흡사 비앙키의 체레스터 색상과 흡사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색상이 화려하지 않은가 싶었는데 계속 보다 보니 묘하게 이쁜 색상인 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펜촉의 굵기는 EF 입니다. 개인적으로 얇게 써지는 펜을 선호하기 때문에 EF를 선택했습니다. 룩스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육안으로 보이는 가장 큰 차이점은 손잡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파리 같은 경우 만년필 전체가 같은 색상과 재질로 이루어져 있지만 룩스의 경우 손잡이 부분은 조금 더 부드러운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룩스 제품의 그립감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VS 룩스

사파리 제품은 스텐스틸로 만든 닙이지만 룩스 제품은 스틸 소재에 프리미엄 라인의 임포리엄과 동일하게 pvd 코팅으로 처리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필기감이 조금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게 차이점은 못느낄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VS 룩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VS 룩스

길이는 동일하며 만년필의 굵기가 룩스 제품이 조금 더 굵습니다. 사파리 모델이 룩스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입니다. 조금 더 캐주얼하게 사용하기에는 사파리 제품이 편할 것 같습니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VS 룩스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VS 룩스

두 제품 모두 펜촉의 굵기는 EF이지만 쓰여지는 굵기는 사파리 제품이 조금 더 두껍습니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한 카트리지가 장착되어 있지만 사파리 제품이 조금 더 굵고, 잉크의 번짐도 많은 것 같습니다. 종이에 써지는 소리와 촉감 역시 조금씩은 다릅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비싼 모델인 룩스 제품이 만년필 특유의 사각사각 거리며 써지는 소리와 촉감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잉크가 많이 나와서 그런 건지 사파리 제품은 조금 더 일반 본 펜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출처: https://shimjifam.tistory.com/65 [심지팸의 일상]

 

[리뷰] 라미 만년필 룩스 루테늄 EF, 틴케이스 기프트세트

평소에 만년필을 꼭 한 번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뜻하지 않게 라미 만년필을 선물 받았습니다. 만년필은 사용하기 불편하고 비싸다는 편견을 깨버리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만년필의 대중

shimjifam.tistory.com

 


지금까지 LAMY 사파리 캔디 만년필 개봉기였습니다. 적당한 가격대에서 캐쥬얼하게 사용하기에 참 좋은 만년필인 것 같습니다. 딱 좋은 가격대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이에게 선물용으로 주기에도 좋은 만년필인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