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세라비] 연천 뷰가 좋은 전통 한옥 카페

SJ fam 2021. 5. 12. 15:31

경기도 연천으로 아이와 함께 글램핑을 하고, 이대로 집으로 돌아가는 게 아쉬워서 근처 카페를 검색했습니다. 의외로 연천에도 뷰 좋고 분위기 좋은 카페가 많았지만 한옥 느낌의 카페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의 특성상 선택한 세라비 한옥카페! 전통적인 한옥과 탁 트인 뷰가 정말 끝내줬던 카페입니다. 서울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인 만큼 드라이브 겸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카페입니다. 

 

" 세라비 한옥카페 " 

세라비 한옥카페

  • 연천 세라비 한옥카페
  • 평일 10:00 ~ 18:00, 주말 10:00 ~ 19:00

전 날 연천에서 글램핑을 하고 방문한 세라비 한옥카페입니다. 엄청난 양의 장독대와 한옥을 그대로 살린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웅장한 카페입니다. 실제로 방문을 해보니 부지가 상당히 넓어서 여유롭게 차 한 잔 하기 딱 좋았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주차를 하고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에 어마어마한 양의 장독대들이 먼저 맞이해줍니다. 장식용이 아닌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장독대인것 같습니다. 저 멀리 웅장한 한옥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수많은 장독대와 저 멀리 보이는 한옥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수 있을 것 같은 포토존이 있습니다. 다행히 방문한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어떻게 찍더라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Hi 연천! 입구에서부터 하회탈과 함께 한 컷! 여행목적으로 연천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었지만 상당히 좋은 기억들만 가득한 연천인 것 같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오니 밖에서는 보이지 않던 넓은 마당과 다양한 형태의 한옥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한옥카페들을 가보면 한옥이 기하지만 작게는 한 채, 많으면 2~3채의 한옥이지만 이곳은 스케일이 달랐습니다. 정말 넓은 부지에 여러 한옥들이 위치하고 있었고 눈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차와 여러 음식들을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일반 커피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음료, 차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연천의 특산물이 귀리라는데 귀리라떼도 다음에는 먹어봐야겠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커피, 음료뿐만 아니라 안에서 직접 구운 빵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는만큼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면 갓 구운 빵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아이와 함께 먹을수 있는 빵과 음료를 주문하고 자리를 잡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다행히 일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아직 카페에 사람이 많지 않아 경치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들어오면서 봐두었던 수많은 장독대가 한눈에 보이는 자리로!

연천 세라비 카페

탁 트인 전경과 맑은 하늘까지, 정말 뷰 맛집 카페인 것 같습니다. 나름 산속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공기도 괜스레 좋은 것 같고 제대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하늘 구름까지 완벽한! 아직 날씨가 덥지않아 시원하게 바람을 맞으며 야외에서 먹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실제 딸기가 들어있던 색깔이 너무 예뻤던 딸기라떼입니다. 주문한 음료와 빵들 모두 맛있었지만 이곳은 눈에 보이는 뷰에 압도되어 음료의 맛이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뷰가 좋으니 막 찍어도 인생사진이 절로 나오는 곳입니다. 전 날은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 하늘이 전혀 없었는데 다행히 이 날은 날이 맑아져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한편에 투호놀이를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한참 동안 투호놀이를 했습니다. 마당, 부지가 넓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큰 부담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연천 세라비 카페

주변을 둘러보니 야외에서 음료를 즐길수 있는 공간들이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 있었고 한옥 내부에도 테이블과, 좌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무조건 밖에서 드시는 걸 강추합니다!

연천 세라비 카페


1박 2일의 일정으로 글램핑 겸 카페나들이를 한 연천! 강원도 쪽이나 가평, 청평 쪽만 생각할게 아니라 위쪽으로 연천으로도 좋은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여서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전 날 글램핑했던 장소도 너무 만족스러웠던지라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글램핑 하기에 너무 좋은 장소였습니다. 

 

https://shimjifam.tistory.com/89 

 

[글램핑 ]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연천 YC글램핑

이번에 다녀온 글램핑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평, 청평 등등 강원도 쪽에 캠핑장이나, 글램핑장이 많지만 주말에는 이쪽으로 교통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패스하고, 새로운 곳으로 찾

shimjifam.tistory.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