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양카츠] 미사 핫플레이스 돈가스 맛집, 하남 경양카츠
오늘 소개할 맛집은 요즘 하남 미사에서 돈가스 맛집으로 소문이 난 경양카츠 하남 미사점입니다. 하남에 돈가스 종류로는 딱히 맛집이 별로 없어서 먹고 싶을 땐 서울이나 다른 지역으로 나갔어야 했는데 이런 불편함과 아쉬움을 덜어줄 돈가스 맛집입니다. 맛도 좋지만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하남 경양카츠
- 하남시 미사강변북로 30번안길 27 1층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0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5시
- 주차공간 없음
미사역과는 꽤 거리가 있지만, 숨겨진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는 망월 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하남 경양카츠입니다. 이 근처에는 맛집이 정말 많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상가건물이 아닌 빌라 1층에 음식점이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거리 전체가 빌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이곳 역시 가게 앞쪽으로 넉넉한 주차공간이 없기 때문에 근처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길가에 상황에 맞춰 주차를 해야 합니다.
입구에서부터 아주 세련된 인테리어를 보여줍니다. 돈가스 집이라고 하기엔 예사롭지 않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 시간에 딱 맞춰 방문을 하였더니 다행히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게 외부에서 대기하면서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큼지막하게 메뉴 이름과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를 봤습니다. 메뉴판에도 메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사진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메뉴를 고르는데 수월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먹는 것 같은 시그니처 메뉴인 족발 카츠와 안심*등심 카츠, 카츠 볼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테이블 세팅으로 물과 컵, 할라피뇨, 돈가스 소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여성분들이 머리를 묶을 수 있도록 테이블마다 머리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분위기 특성상 여성분들이나 커플의 방문이 많을 것 같은데 이런 세심한 배려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등심 & 안심 카츠가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 김치말이 국수와 샐러드, 김치류, 소스류가 나오고 메추리알 프라이와 후리가케가 솔솔 뿌려진 밥이 나옵니다. 카츠를 제외하고 모든 밑반찬류들은 리필이 가능합니다.
두툼하고 촉촉해 보이는 고기입니다. 등심부위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고 안심 부위는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가득한 맛입니다. 항상 두 부위 중 뭘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하는데 이렇게 반반씩 주문할 수가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튀김옷 자체도 두껍지 않고 적당해서 느끼하지 않게 잘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트러플 소금과, 고추냉이, 새우젓, 멜젓, 돈가스 소스까지 5종류의 소스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골라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뒤이어 시그니처 메뉴인 족발 카츠가 나왔습니다. 이 집이 아니고서는 그 어떤 곳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족발 카츠입니다. 족발에 겉면은 돈가스처럼 살짝 튀겨낸 족발 카츠! 겉바속촉의 정석입니다. 족발과 돈가스의 콜라보라니, 전혀 생각할 수 없던 조합인데 생각 외로 너무 맛있습니다. 괜히 시그니처 메뉴가 아닌 것 같습니다.
족발 카츠에는 등심 & 안심 카츠와는 조금 다르게 기본 반찬으로 명이나물이 추가되어 나옵니다. 명이나물과 족발, 돈가스의 조합이라..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맛인데, 정말 맛있습니다! 명이나물에 족발 카츠, 부추김치, 고추냉이 또는 멜젓과 함께 싸서 먹으면 느끼한 맛도 싹 잡아주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돈가스를 먹을 때 느끼한 맛 때문에 김치류를 찾게 되는데 같이 나오는 부추김치도 너무 맛있었지만, 김치말이 국수가 느끼함을 잡아주는 데는 최고였습니다. 여름철이다 보니 시원하게 나오는데 느끼할 때 육수를 한 번 먹어주면 입속의 느끼한 맛이 싹 사라집니다. 카츠도 맛있었지만 김치말이 국수도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뒤이어 카츠 볼도 나왔습니다. 치즈가 들어간 치즈품은 작은 카츠 볼을 먹고 싶었지만 이미 매진. 첫 타임 때 다 팔렸다고 합니다. 아쉬운 마음으로 계란 품은 칠리 카츠 볼을 주문했습니다.
속도 실하게 꽉꽉 채워져 있고 위쪽으로 계란과 칠리소스까지,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맛인데 위에 뿌려진 칠리소스가 적당하게 매콤하니 맛있게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미 다른 지역에서는 돈가스 맛집으로 유명한 경양 카츠! 하남 미사점에서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의 질도 너무 좋았고 특색 있는 시그니처 메뉴에, 본 메뉴와 너무 잘 어울리는 밑반찬, 사이드 메뉴까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경양카츠는 가보지 못했지만 하남 미사점의 경우 가게 내부의 분위기도 좋아서 연인끼리 데이트로 오기에도 손색없을 것 같습니다. 하남 쪽에서 돈가스 맛집을 찾아보고 계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